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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밀래니얼세대 소통채널인 휴대폰, 테블릿등을 이용한 채팅방식의 입시안내 챗봇 시스템 입니다. (기능확장을 통하여 대학내 서비스 구축이 가능합니다.) 소통채널의 변화는 웹(Web) > 앱(App) > 챗봇(ChatBot)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면 그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대학에서 운영중인 신뢰있는 입시안내 챗봇 시스템을 강력히 추천 합니다.




IT용어사전 :


출처 : 네이버 지식서비스

챗봇[ Chatbot ]
요약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또는 인공 지능.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를 진행하기 위해 단어나 구(句)의 매칭만을 이용하는 단순한 챗봇부터 복잡하고 정교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한 챗봇까지 수준이 다양하다. 챗봇은 채터봇(chatterbot), 토크봇(talkbot)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초창기 웹 검색 엔진 중 하나인 라이코스(Lycos)의 개발자인 마이클 로렌 몰딘(Michael Loren Mauldin)이 1994년 미국의 전국 인공 지능 학술 대회(National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에서 발표한 논문에 채터봇(ChatterBot)이라는 용어가 등장한 것이 최초로 알려져 있다. 1960년대에도 문자로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수준의 소프트웨어가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엘리자(ELIZA)가 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대화형 메신저 형태의 챗봇이 다수 개발되었으며,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는 자연어 처리 기반 챗봇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챗봇은 전자상거래, 은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지원이나 정보 습득과 같은 영역에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스타벅스(Starbucks)와 디즈니(Disney) 같은 기업은 주문 및 고객 응대에 챗봇을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챗봇 [Chatbot]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